증심사는 2019년도부터 증심사의 다양한 소식을 손쉽게 전달하고자 여러 홍보 매체(온라인 플랫폼)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사찰을 방문하기 어려워진 현실을 극복하고자 온라인 플랫폼을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직SNS 이용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호에서는 증심사 SNS 이용법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1.증심사 홈페이지
증심사의 모든 것이 담긴 곳입니다. 소개를 시작으로 역사, 문화재, 정기법회, 소식, 행사, 템플스테이 등 모든 정보를 올리고 있습니다. 조회수가 많은 콘텐츠를 꼽아본다면 우리절 우리신도, 길따라 절따라, 정기법회 법문을 들 수 있습니다.
2.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 @증심사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로 소식을 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고려해 플러스 친구를 만들었습니다. 2019년에는 200여명 정도가 채널 추가를 해주었는데 벌써 300명이 넘었습니다. 플러스 친구에서는 행사 및 소식, 사보, 라이브 법회, 법문 등을 카카오톡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3.페이스북 @무등산 증심사
증심사에서 유튜브와 더불어 활발하게 사용하는 온라인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유튜브 라이브 알림, 각종 행사가 시작하기 전, 끝난후 업로드를 하기 때문에 거의 실시간으로 증심사의 소식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4.인스타그램 @jeungsimsa
젊은 층이 주로 사용하며 사진 중심의 매체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증심사 법회, 행사 소식을 알리기 보다는 편하게 접할 수 있는 풍경 위주의 이미지를 올리고 있습니다.
5.유튜브 @증심사
곧 300명의 구독자를 돌파할 예정인 증심사 유튜브는 2019년부터 정기 법회 법문을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가정에서도 비대면 신행생활을 할 수 있게 정기법회 및 주요행사 라이브 중계, 증심사 소식, 온라인 강의 등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